"이터치펜으로 스마트시대 선도 할 터"

   
 

 하이텍코리아는 지난2001년에 설립,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지난 10여 년 동안 각종 휴대 모바일 기기 등에 사용하는 스타일러스펜을 전문적으로 개발·제조하여 국내 및 해외글로벌 기업에 공급하는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회사로 성장했다.

 국내 최초로 지난 2006년에 정전용량 방식 터치스크린패널 기기에 최적화된 정전방식 터치펜을 독자적인 특허기술로 개발하여 ON-STOP체계를 갖춘 세계 제일의 정전식 스타일러스펜을 세계시장에 내놓은 수출업체이다. 고객존중의 자세로 스타일러스펜 분야에 세계 최고의 선두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배종현 사장.

 그는 인류사회에 유익한 친환경제품을 통해 가치를 창조하고 사회적기업으로서도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한다.`지식이 박약하고 애국심이 박약한 이 국민으로 하여금 나라가 곧 제집이라는 것을 깨닫게 하기 전에는 아무것도 나라를 건질 수 없다`는 백범 김구선생님의 말씀을 생각하며, 구성원 모두가 그 뜻을 공유하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하여 세계적인 기업이 되겠다고 배 사장은 강조했다.

  먼저 회사를 소개해주시지요.

  하이텍코리아는 약 10년 동안 각종 스마트폰 및 스마트 패드 등에 사용하는 스타일러스 펜을 전문적으로 개발, 제조하여 국내 및 해외 글로벌 기업에 공급 및 수출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회사로써, 국내 최초로 2006년에 정전용량 방식 터치스크린패널(TSP) 기기에 최적화된 정전방식 터치펜을독자적인 특허기술로 개발·완료하여 ON-STOP 체계를 갖춘 세계 제일의 정전식 스타일러스 펜 개발 및 제조업체 입니다. 스마트 폰 및 스마트 패드의 새로운 시장에서 이터치펜 브랜드로 ㈜삼성전자의 Anycall 공식 품질인증 제품으로 ㈜삼성전자 및 ㈜ 애니모드 등에 공급중에 있으며, 미국,일본등 해외 시장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터치펜 브랜드로 최계 최대의 다양한 모델의 디자인으로 국내 시장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 및 해외 고객사에 OEM 및 ODM으로 제품을 개발 공급하고 있습니다. 주력제품인 etouchpen의 종류와 특징을 설명해주시지요. 양산중인 제품은 크게 2가지 형태인 스트랩형과 클립형으로 구분하여 생산 중에 있습니다. -.스트랩형의 제품은 스마트폰에끈으로 연결하여 휴대가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GM-S800, GM-S800E, eStar-800S, eStar-850S, CP330-S70 모델이 있습니다.

  각 모델별로 블렉,실버,핑크,골드 색상으로 생산중이며, 대량 주문의 경우에는 고객이 원하는 색상으로도 공급중입니다. 클립형의 제품은 정전식 터치펜에 클립이 부착되어 Y셔츠, 보호케이스에 끼워서 보관이 가능한 제품으로 GM-C950, GM-C950M,eStar-C700, eStar-C700B, CP330-C60 모델의 제품이 있으며, 정전식 터치펜과 볼펜의 기능을 동시에 사용이 가능한 고급 볼펜타입의 B-120C 제품을 양산 공급하고 있습니다.

 하이텍코리아에서 생산하고 있는 정전식 터치펜은 국내는 물론 미국의 아마존닷컴에서 소비자들로부터 최고의 리뷰 평가를 유지하고 있으나, 앞으로 더욱 품질향상 및 디자인을 개발하여 이터치펜 브랜드를 세계 제일의 정전식 터치펜 브랜드로 키워나갈 계획입니다. 이와 관련 특허는 하이텍코리아는 정전식 터치펜과 관련한 상표등록을 완료하였으며, 디자인특허 및 구조특허를 10여건이상 출원 및 등록 완료하였으며, 현재 신규 개발한 제품에 대하여 특허를 출원한 상태입니다.

  하이텍코리아의 마케팅전략은.

 최근 급속히 팽창하고 있는 스마트폰 및 스마트패드 시장에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을 홍보하기 위하여 금년에는 코엑스에서 개최한 `World IT Show 2011` 전시회에 참가하였으며, 하반기에는 G-FAIR, 한국전자전에 참가하여 해외 바이어 발굴에 적극 주력 할 방침입니다. 그리고 당사의 거래 선을 통하여 해외 전시회에도 적극적으로참가하여 제품과 브랜드 홍보에 노력할 계획 입니다.

 스마트폰 관련업계 제휴현황과 해외진출 계획은?

  현재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의 액세서리 판매업체인 ㈜애니모드에 Anycall공식브랜드로 공급중에 있으며, 애플 액세서리 전문판매점인 ㈜프리스비 와 KT에도 공급 중 입니다. 또한 X’tra , Zenus, itouc24, Ferrari 브랜드로 국내의 고객사에 공급 중 있습니다. 이미 지난해에 미국 아마존 닷컴에 입점했으며, 일본 OKI사 및 Rakuten에 입점하여 온라인 판매를 하고있습니다. 향후에도 지속적인 제품 개발을 통하여 일본, 미국, 중국, 유럽 등에 해외 바이어 확보를 통한 수출을 2011년에 더욱 확대할 계획으로입니다.

 제품개발동기와 향후 신제품 출시는 2006년 LG전자의 PRADA Phone 개발 시에 LCD를정전방식으로 채용하고자 하여 하이텍코리아에서 세계 최초로 정전식 스타일러스펜을 개발하여 Sample을 제공하여 개발하게 되었으나 양산이 이루어지지 못하여 내부적으로 양산 제품의 출시를 미루어왔으며, 2009년 초에 삼성전자에 갤럭시 A 제품에 적용하고자 양산 모델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신 제품은 지난 4월말 경에 신 모델 6종을 개발·완료하였으며, 현재와는 전혀 기능이 새로운 제품을 7월말까지 2종류의 신 모델을 추가로 개발 완료 할 계획으로 있습니다. 2011년 말까지는 다양한 스마트폰 및 스마트패드의 액세서리를 개발하여 종합 액세서리 회사로 변화를 추구하면서, 2012년도에는 스마트 TV의 고기능성 액세서리 제품을 개발하여 출시할 계획입니다.

 올해에 가장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부문은?

 제품 품질 향상 및 가격 경쟁력확보와 고기능성 제품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정전식 스타일러스펜의 eTouchpen 브랜드 제품이 세계 1위의 제품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다양한 액세서리 제품을 개발하여 종합 액세서리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하여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