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해 창업 추세 변화가 급격히 바뀌고 있다. 비대면의 필요성과 선호는 자연스럽게 온택트를 늘렸다. 4차 대유행으로 외출 자제, 재택근무 활성화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 즉 홈택트가 증가했다. 배달 증가로 코로나 이전 사무실 수요는 주거지 중심으로 진행 되고 있으며, 카드사 통계에 따르면 집에서 500m 이내의 카드결재는 8% 증가했고, 3km 넘게 떨어진 곳은 12.6% 감소했다. 결과적으로 홈택트, 로컬택트는 소비와 창업의 트랜드를 바꿔 놓고 있다.

최근 인기 있는 ‘오늘도 돼지’는 샵인샵이 최적의 아이템이며 주류, 분식 등 밥메뉴가 없는 요식업에서 콜라보로 진행시 매출의 상승을 도와 줄 수 있는 맞춤 배달형 컨셉이다.

‘오늘도 돼지’는 소자본 창업, 소규모창업, 배달창업, 업종변경, 샵인샵이 가능하며 최소 비용으로 진행하며, 몇 시간이면 조리 교육이 될 수 있는 반조리 형태로 공급하여 업계 주목을 받고 있다.

해당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론칭한 ㈜올머스트는 호프 브랜드 ‘맥탐정홉스’로 잘 알려져 있으나 혼밥 형태의 ‘오늘도 돼지’를 론칭해 경쟁력 갖춘 브랜드로 발돋움 한다는 계획이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 등으로 기존 외식업 전반에 수많은 자영업자가 어려움에 내몰리고 있다”라며 “프랜차이즈 본사 경력과 경험 있는 직원,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홍보가 가능한 한마디로 신뢰도를 갖춘 프랜차이즈 브랜드인지 면밀한 검토를 통해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 본사가 잘하는 것 중에 특히 상권 분석이라며 ‘아닌 곳은 아니다’ 라고 할 정도의 가족 같은 마음으로 진행 한다”라고 전했다.

주메뉴는 기본삼겹, 간장삼겹, 마늘삼겹에 삼겹살세트, 보쌈, 족발 도시락세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홀, 배달, 포장이 다 잘될 수 있게 요리를 몰라도 원팩시스템이고, 매뉴얼대로만 하면 최상급의 맛이 신속하게 가능하며, ONE STOP 물류공급으로 원가도 경쟁력 있는 시스템이라 홀, 배달 전문, 샵인샵 원하는 시스템으로 창업도 가능한데, 원하면 낮에는 ‘오늘도 돼지’ 컨셉의 혼밥 밥집으로, 추가를 원하면 3브랜드인 마라탕도 가능하다 한다.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