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퓨리케어 듀얼 정수기 언더싱크(모델명:WU900AS)」제품이 공정상의 문제로 인해 일부 제품에서 녹 발생 등 수질 이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

이러한 문제는 2021년 11월부터 2022년 2월까지 접수된 33건의 소비자불만을 통해 확인되었다. 즉, 혼탁한 물이 출수 된다는 고객 불만이 접수된 것이다.

이에 따라 자발적으로 환경부, 한국물기술인증원 등 인증 관련 소관부처 및 유관기관에 보고 완료하고 사용 중지를 소비자에게 안내키로 하였다.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은 LG전자㈜에서 제출한 자료를 검토한 결과, 제품생산과정에서 염소 성분이 함유된 검사수(차아염소산수)가 과량 투입된 것을 확인되었다.

이로 인하여 일부 제품에서 부식 발생 등 혼탁한 물(예: 녹물)이 출수 될 수 있음을 조사하였다.

이에, 소비자원은 LG전자㈜와 제품에 대한 조치방안을 협의하였고, 2021년 10월 1일부터 2022년 2월 28일까지 생산 판매(10,300대)된「퓨리케어 듀얼 정수기 언더싱크」제품에 대해 소비자 안전을 고려하여 사용을 즉시 중지토록 하는 소비자안전주의보를 발령하였다.

LG전자㈜는 소비자 불편을 고려하여 개선된 제품의 수질 안전 인증이 완료되는 시점까지 생수 등을 제공하고, 향후 소비자가 원할 경우 환불 등의 조치를 진행키로 하였다.

한편, 한국소비자원은 환경부 산하 한국물기술인증원에 해당 제품의 수질 안전성 시험을 요청하고, 시험 결과 등에 따라 후속 조치방안을 마련하여 소비자 안전 확보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소비자원은 조치대상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는 즉시 사용을 멈추고 LG전자㈜ 홈페이지(www.lge.co.kr/support), 고객상담실(1544-7777) 등을 통해 문의할 것을 당부했다.

조치대상 제품은 소비자24(www.consumer.go.kr), 한국소비자원 누리집(www.kca.go.kr) 및 소비자 위해감시시스템(www.ciss.go.kr)의 보도자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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