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JYP엔터테인먼트 사옥(사진=네이버지도)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JYP엔터테인먼트 사옥(사진=네이버지도)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가 국내 엔터테인먼트사 중 최초로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 JYP는 ‘리더스 오브 체인지’(Leader of Change)를 ESG 비전으로 삼고 지난해부터 펼친 ESG 경영 활동 과정과 성과를 정리한 보고서를 3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ESG는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 구조(Governance)의 약어로 기업의 가치와 지속 가능성을 평가하는 중요 지표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보고서에는 지금까지 JYP가 환경, 사회, 지배 구조의 세 가지 영역에서 이행해 온 내용이 상세하게 담겼다. 이에 따르면 환경 영역에서는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엔터테인먼트 기업 최초 RE100 이행' 및 환경 프로젝트 ‘버나드의 친환친구’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친환경 가치를 전파했다.

사회 영역으로는 '인성과 실력 기반의 트레이닝 시스템'을 구축해 아티스트를 육성하고 '임직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파트너와의 동반성장 지원 체계 수립'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자신의 꿈을 펼치고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려고 노력했다. 지배 구조 영역에서는 '이사회 내 여성 이사 비율 25%, 사외이사 비율 50%로 상향'을 통해 이사회 구성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이사회 내 감사 · ESG · 보상 위원회 신규 설치' 등으로 투명성을 높였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