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의 젤리 대표 브랜드 '마이구미'가 중국, 베트남에서 큰 폭의 성장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과 중국에서는 과일 속살 식감을 구현한 '마이구미 알맹이' 시리즈 인기에 힘입어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마이구미 브랜드 전체 누적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각각 65%, 62% 성장한 160억원, 255억원을 기록하며 양국에서 모두 동기간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지난해 7월 마이구미를 출시한 베트남에서도 올해 같은 기간 동안 48억원의 누적매출을 올렸다.

한국에서는 신제품인 '포도알맹이'와 '자두알맹이'가 마이구미 브랜드 전체 매출의 31%를 차지하며 수입제품 위주의 젤리 시장에서 국내 제품 인기를 주도했다.

중국에서는 천연 과즙 젤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것에 착안해 2018년 마이구미를 현지명 '궈즈궈즈'로 선보였다. 지난해에는 현지명 '궈즈궈신'으로 출시한 마이구미 알맹이가 전체 브랜드 성장을 견인, 브랜드 전체 누적판매량이 3억봉을 넘어섰다.

베트남에서도 젤리 카테고리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고 지난해 현지 생산 체제를 구축하며 마이구미를 현지명 '붐젤리'로 출시, 본격적인 젤리시장 공략에 나섰다. 경쟁 제품들과 달리 연중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맛과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주효했다. 최근에는 베트남 식문화를 반영해 칠리솔트 양념팩을 넣은 '붐젤리 그린망고 칠리솔트맛'이 인기를 끌고 있다.

전문가들은 "30여년 동안 쌓아온 오리온만의 젤리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모양과 맛을 차별화한 제품을 개발해 소비자들의 눈과 입을 동시에 만족시킨 것이 인기 비결"이라며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들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젤리 시장에서 마이구미가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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