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가루 등 원재료값 상승과 고환율 등 국내외 제반비용 급등이 이유

대형 매장의 라면 진열대(사진=컨슈머포스트DB)
대형 매장의 라면 진열대(사진=컨슈머포스트DB)

[컨슈머포스트=김경동 기자] 추석 연휴 이후 농심과 팔도가 라면가격을 인상한데 이어 오뚜기도 라면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오뚜기는 다음달 10일부터 라면 출고가 기준 제품 가격을 평균 11.0% 인상한다고 밝혔다. 이는 업계 1위 농심이 15일 신라면 등 주요 제품 가격을 11.3% 올린 비율과 비슷한 수치다. 

이에 따라 대형마트 판매가 기준으로 진라면은 620원에서 716원으로 15.5% 인상된다. 또한 진비빔면이 970원에서 1070원으로 10.3%, 진짬뽕이 1495원에서 1620원으로 8.4%, 컵누들이 1280원에서 1380원으로 7.8% 조정된다. 

오뚜기는 지난해 8월 이후 1년 2개월 만에 다시 라면 가격을 인상하면서 밀가루 등 원재료값 상승과 고환율 등 국내외 제반비용이 급등해 가격을 조정하게 됐다고 해명했다.

한편, 오리온은 이달부터 16개 제품 가격을 15.8% 인상했으며, 농심도 새우깡 등 스낵제품 가격을 평균 5.7% 인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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