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고속 성장한 세계 브랜드 TOP5

[컨슈머포스트=정진규 기자] 2000년대 들어 중국 경제가 초고속으로 성장하면서 동시에 중국 브랜드도 큰 성장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의 글로벌 브랜드가치 평가·전략 컨설팅 기관인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가 발표한 '2022년 글로벌 500대 브랜드' 보고서에 따르면 성장률 1위는 전년보다 215% 성장한 틱톡이 이름을 올렸다. 이어, 스냅챗이 184%의 성장률을 보였고, 카카오 161%, 미국 IT기업 AMD 122%, 중국 전기차 기업 BYD가 100%를 기록했다.

이번 보고서에서 선정된 500개 기업 중 한국 기업은 총 12개로 이들 기업의 브랜드 가치 총합은 2218억$로 이는 500개 기업 전체 가치(8조$)의 2.7%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한국 기업들의 작년 대비 가치 상승률은 30%로, 인도와 영국에 이어 성장률 기준 3위에 올랐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매년 5,000개가 넘는 글로벌 브랜드의 가치를 평가하며, 여러 국가 및 부문의 브랜드의 순위를 매긴 100여개의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컨슈머포스트DB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