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보인협회 9월 정기세미나

"백색발광사파이어의 개발은 세계의 과학을 바꾸는 것이며 인류 문명을 jump시키는 것"

전자정보인협회 (회장 나경수)는 9월 25일 협회 사무실에서 화학합리화연구소 소장 정선호이학박사를 초청해 <백색 발광 사파이어의 비밀-기존 LED보다 발광효과 5배 이상, 제조원가 3분의 1이하>를 주제로 월례 정기세미나를 가졌다.
세미나 발제를 통해 정소장은 LED 뒤에 숨겨진 약점으로 *소요 전력의 85%가 열로 손실되고 *좁은 스펙트럼 분포 *온도가 오르면 Droop현상이 나타나는 점을 꼬집었다.
광전효과의 수학공식화 분석을 통해 정소장은 금속표면에 빛을 쪼이면 전자가 방출되는 광전효과를 수학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분석한 결과 빛의 주파수와 금속표면에 있는 금속원자의 최 외곽에 있는 양성자-전자쌍에서 전자가 각 궤도를 회전하는 주파수가 서로 공명할 때 전자가 빛의 에너지를 흡수하기 때문이라는 사실을 증명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Band Gap 이론의 수학공식화 분석에서 LED에서 빛이 나오는 현상을 설명하는 Band Gap 이론을 양성자-전자쌍 이론과 각 궤도속도 거리적 법칙을 적용하여 수학적으로 분석한 결과, Band Cap 이론이 환상이며 빛이 발광반도체에서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발광반도체에 첨가한 원자가 이온화되기 때문에 발생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고 정소장은 말했다.
'발광반도체의 Bank Gap과 구성 원자의 이온화 전압'에 대해 정소장은 발광반도체는 모두가 가전자대에 8개의 양성자-전자쌍을 가지고 있으므로 구성 원자의 이온화 전압보다 높은 전압에서 이온화되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열 손실을 줄이는 설계방법에 관해 정소장은 1. 기판을 구성하는 원자기 심은 발광원자와 상호작용을 하지 않아야 한다. 2. 기판에 발광원자를 심을 때 발광원자 사이의 간격을 조절할 수 있어야 한다. 3. 발광원자의 최 외곽 PEP의 각궤도면이 이온화되도록 조절할 수 있어야 한다. 4. 발생한 스펙트럼을 흡수하지 않는 기판을 선택하고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기대효과에 대해 말한다면 백색발광사파이어의 개발은 한국 LED산업이 미국 DOE가 추진하는 LED Road Map 목표를 조기에 달성하게 할 뿐만 아니라 세계 조명시장을 석권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점이다.
조명용 전력 5분의 1 절감목표를 달성하여 장기적 에너지 절약및 전력수급의 안정화는 물론 수출경쟁력을 획기적으로 제고하는 창조경제의 모범사례를 실천하는 게기가 될 것이다.
"백색 발광사파이의 개발은 미래 물리학의 첫 열매가 되어 실리콘 시대 종말에 대비한 광학컴퓨터등의 개발을 한국이 세계적으로 선도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박사는 "백색발광사파이어의 개발은 미래 물리학의 성공적 응용사례가 될 뿐만 아니라 유물론적으로 편향된 서구 사회과학을 과학화하는 계기가 되어 한국이 미래물리학은 물론 미래사회과학을 선도적으로 개발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래물리학은 물론 미래사회과학을 선도적으로 개발하는 계기를 마련하여 허구적인 이데올로기 시대를 청산하고 정치경제적으로 계층간의 갈등을 합리적으로 해소하며 민족 동질성을 회복하는 합리적인 방안에 국민적 합의를 이루어 통일시대를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게 될 것이라고 정소장은 요약했다.
백색발광사파이어의 개발은 세계의 과학을 바꾸는 것이며 인류 문명을 jump시키는 것이라고 정소장은 힘주어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