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외식기업 와타미 그룹 와타나베 회장 방문...22.1% 매출 성장과 BBQ의 운영 시스템에 감탄
6개월 만에 40% 매출 상승시킨 'BBQ 빌리지' 방문...매력적인 인테리어와 메뉴에 관심↑
윤홍근 회장 "양사가 합작한 만큼 글로벌 성공에 이은 또 다른 성공신화 만들 것"
와타나베 회장 "BBQ의 와타미는 문제점이 없는 완벽한 매장...더 높은 매출 가능할 것으로 기대"

제너시스BBQ 그룹의 와타미 문정점에서 진행된 그랜드 오픈식에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왼쪽에서 5번째) (사진제공=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의 와타미 문정점에서 진행된 그랜드 오픈식에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왼쪽에서 5번째) (사진제공=제너시스BBQ)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이 운영하는 '와타미' 문정점이 오픈 1달만에 핫플레이스로 등극하고 22.1%의 매출 신장을 기록하자 일본 최대 외식 기업 와타미(和民) 그룹의 와타나베 미키(Watanabe Miki) 회장이 운영 성과를 배우고 한일 외식 프랜차이즈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4일 와타미 그룹의 와타나베 회장과 국제사업부 대표를 포함한 임직원이 한국을 방한했으며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이 저녁 늦게까지 직접 응대했다.

윤홍근 회장과 와타나베 회장은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 점심을 함께하며 크로스오버 형태의 매장 규모와 운영 방식에 대해 담화를 나눴다. 와타나베 회장은 오픈 직후 반년만에 매출 40% 성장을 보인 BBQ 빌리지 매장 성공 사례에 주목했다. 와타미가 BBQ의 일본 마스터프랜차이즈 파트너인 만큼 관심을 갖고 기술적 내용과 향후 사업 방향 등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이후 와타나베 회장은 제너시스BBQ 그룹과 와타미 그룹의 합작으로 출점한 '와타미' 문정점(1호점)을 방문했다. 지난 5월 리뉴얼을 통해 오픈한 와타미 문정점은 약 57㎡(약 17평), 총 35석 규모로 소(小)요리와 하이볼 중심의 누구나 가볍게 즐기는 '캐쥬얼 선술집' 콘셉트로 리뉴얼해 송파구 문정동에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에 오픈했다.

와타미 문정점은 오픈 당월 대비 매출액이 22.1% 상승하는 등 문정동 법조타운 직장인들 사이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핫플레이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와타나베 회장은 소(小)요리 메뉴의 시연 및 매장 운영 시스템을 직접 참관하고, 일본 현지에서 운영 중인 와타미와 비교 분석하는 등 매장을 살폈다.

제너시스BBQ 그룹의 와타미 문정점에서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오른쪽)과 와타미 그룹의 와타나베 회장 (사진제공=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의 와타미 문정점에서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오른쪽)과 와타미 그룹의 와타나베 회장 (사진제공=제너시스BBQ)

이날 윤홍근 회장은 "BBQ의 글로벌 성공 노하우와 약 12년간의 테스트를 마치고 와타미가 좋은 상권에 가장 좋은 매장에 전략적으로 오픈한 만큼 최단기간내 1,000개점을 달성하겠다"며 "제너시스BBQ 그룹과 와타미 그룹이 협업한 만큼 글로벌 성공에 이은 또 다른 성공신화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와타나베 회장은 "지금까지 일본에서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수많은 사업을 했고 수많은 걸림돌을 봤지만 오늘 BBQ의 와타미 매장은 걸림돌 같은 문제점은 보이지 않는다"라며 "지금까지 보다 더 높은 매출이 가능한 매장이라고 생각하며 와타미 그룹도 함께 전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BBQ는 2012년에 일본 최대 외식기업 와타미 그룹과 사업 전개를 위한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 와타미 그룹은 일본 현지와 홍콩, 싱가폴 등 아시아 전역에서 '와타미', '토리메로', '미라이자가', '가라아게천재' 등 총 400여개의 다양한 외식 프랜차이즈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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