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번째 미시간주에 이어 25번째 오하이오주에 매장 오픈...50개주 중 절반 돌파로 미국 시장 확대 박차
2006년 진출 이후 17년만에 25개주, 250여개로 매장으로 기하급수 성장 지속

BBQ가 미국 25번째주에 오픈한 오하이오주(State of Ohio) 콜럼버스(Columbus)점 (사진제공=제너시스BBQ)
BBQ가 미국 25번째주에 오픈한 오하이오주(State of Ohio) 콜럼버스(Columbus)점 (사진제공=제너시스BBQ)

[컨슈머포스트=김청월 기자]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미국 오하이오주 콜럼버스(Columbus, State of Ohio)에 1호 매장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오하이오주는 24번째 매장을 오픈한 미시간주에 이어 BBQ가 진출한 25번째 주에 해당한다. 이는 2006년 미국 진출 이후 17년만에 전체 50개주 중 절반에 해당하는 25번째주까지 BBQ 매장을 확장해 기하급수 성장을 이뤄냈다. 

24번째 매장을 오픈한 미시간주 트로이(Troy, State of Michigan) 1호 매장은 치킨앤비어(Chicken & Beer) 형태로 매장 규모는 185㎡(56평)이다. 매장 인근에 학교, 교회, 대학교가 분포되어 있으며, 주거공간과 상업공간이 혼합된 지역에 위치해 있다.

오하이오주 콜럼버스(Columbus, State of Ohio)에 1호 매장을 연 25번째 매장은 278㎡(84평) 규모로 치킨앤비어(Chicken & Beer) 형태로 만들어졌다. 인근에 대형몰을 비롯한 대학교가 위치해 있어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에 위치했다.

BBQ가 미국 오하이오주(State of Ohio)에서 운영하는 콜럼버스(Columbus)점에서 현지인들이 BBQ 치킨을 즐기고 있다. (사진제공=제너시스BBQ)
BBQ가 미국 오하이오주(State of Ohio)에서 운영하는 콜럼버스(Columbus)점에서 현지인들이 BBQ 치킨을 즐기고 있다. (사진제공=제너시스BBQ)

윤홍근 BBQ 회장은 "이번 오하이오주 1호점 오픈은 미국 전역에 사업 확장을 목표로 하는 BBQ의 행보가 얼마만큼 기하급수적인 성장세를 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중요 지표"라며 "이어지는 신규 매장 진출을 통해 북미 시장을 포함해 전세계 5만개 가맹점 개설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BBQ는 미국 맨해튼 32번가를 시작으로 뉴저지, 텍사스, 캘리포니아 등 주요 지역으로 영업 확장했다. 현재는 최근 오픈한 하와이주와 미시건주, 오하이오주를 포함해 총 25개 주에서 25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BBQ는 지난해 6월 글로벌 외식 전문지인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가 선정한 미국에서 '가장 빨리 성장하는 브랜드'에 2위에 선정됐으며, 미국에서 많은 구독자와 공신력 있는 외식 전문지인 'QSR(Quick Service Restaurant)' 매거진과 '매쉬드(Mashed)'를 통해 K-치킨의 대표 브랜드로 소개된 바 있다. 이밖에 지난 5월에는 '프랜차이즈 업계의 다보스포럼'으로 불리는 '2023 MUFC(Multi-Unit Franchising Conference)'에 참여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차별화된 K-치킨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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