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파나마 2호점 '알브룩점' 그랜드 오픈식 참석하며 현장 경영 나서
파나마의 수도 파나마시티에 2호점 오픈하며 중남미 시장 확장 박차 가해
알브룩점 그랜드 오픈 당일 매출 4,000달러 기록하며 중미 시장 내 K-치킨 인기 입증

글로벌 현장경영을 위해 파나마에 방문중인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가운데)과 죠니 닝(패밀리, 오른쪽 첫번째), 제니퍼 현(MF 대표, 오른쪽 두번째), 현종호 회장(MF 회장, 오른쪽 네번째)와 BBQ 관계자가 그랜드 오픈식에 참석하여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제너시스BBQ)
글로벌 현장경영을 위해 파나마에 방문중인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가운데)과 죠니 닝(패밀리, 오른쪽 첫번째), 제니퍼 현(MF 대표, 오른쪽 두번째), 현종호 회장(MF 회장, 오른쪽 네번째)와 BBQ 관계자가 그랜드 오픈식에 참석하여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제너시스BBQ)

  글로벌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이 북미에 이어 중미 파나마에 방문하며 글로벌 현장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BBQ는 지난 2일, 파나마 2호점인 '알브룩점'을 오픈하며 중남미 시장 확장에 속도를 낸다고 3일 밝혔다.

BBQ 알브룩점이 위치한 알브룩 몰은 중남미 지역 내 최대 규모 쇼핑몰로 파나마 국내 공항과 버스터미널, 지하철 역이 연결돼 유동인구가 많은 초대형 상권이다. 알브룩점은 쇼핑몰을 방문하는 현지 고객 및 관광객 등의 많은 유동인구가 집중되는 주요 상권으로 손꼽힌다. 알브룩점은 그랜드 오픈한 당일 매출 4,000달러를 기록했다.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이 글로벌 현장경영을 위해 파나마 2호점 그랜드 오픈식에 참석하여 매장의 인테리어 등 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이 글로벌 현장경영을 위해 파나마 2호점 그랜드 오픈식에 참석하여 매장의 인테리어 등 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제너시스BBQ)

지난 5월에 오픈한 파나마 1호점 샌프란시스코점은 오픈 이후 일 평균 매출 5,000달러를 기록하며 현지 K-치킨의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인기 메뉴로는 한국과 동일한 조리과정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육즙이 살아있는 시그니처 메뉴 '황금올리브 치킨'과 한국식 양념 소스를 활용한 '시크릿 양념치킨', '극한왕갈비치킨', '소이갈릭스' 등이 있다.

윤홍근 회장은 "파나마 매장 확장으로 중남미 진출에 초석을 다져 북미의 K-치킨 신드롬을 남미 지역까지 확산해 전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브랜드가 되겠다"며 "중미 지역 강화를 위해 현재 파나마에 이어 코스타리카에도 출점을 검토 중이다"라고 전했다.

파나마 시티 최대 규모 쇼핑몰에 오픈한 BBQ 알브룩점에 방문한 현지 고객이 BBQ 마스코트인 치빡이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제너시스BBQ)
파나마 시티 최대 규모 쇼핑몰에 오픈한 BBQ 알브룩점에 방문한 현지 고객이 BBQ 마스코트인 치빡이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제너시스BBQ)

BBQ 관계자는 "연간 270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대형 쇼핑몰에 입점한 만큼 위치적 장점을 활용해 파나마 내 브랜드 입지 강화에 더욱 힘쓸 예정"이라며 "지속적으로 신규 매장을 확대해 2030년 전세계 5만개 매장 개설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BBQ는 현재 파나마를 포함해 미국, 캐나다, 독일, 일본, 말레이시아 등 세계 57개국에서 7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BBQ는 지난해 6월, 해외에 진출한 국내 프랜차이즈 중 최초로 글로벌 외식 전문지인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가 선정한 '미국에서 가장 빨리 성장하는 브랜드' 2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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