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직 연기로만 빛났다"

배우 고우리가 황금촬영상 시상식에서 ‘독립영화 특별연기상’을 수상후 축하 인사을 하고 있다.[사진=SW엔터테인먼트]
배우 고우리가 황금촬영상 시상식에서 ‘독립영화 특별연기상’을 수상후 축하 인사을 하고 있다.[사진=SW엔터테인먼트]

[컨슈머포스트 수도권=황장하 기자] 최근 SW엔터테인먼트로 새둥지를 튼 배우 고우리가 황금촬영상 시상식에서 ‘독립영화 특별연기상’을 수상했다.

고우리는 지난 19일 열린 제 43회 황금촬영상 시상식에서 영화 ‘탈주의 동물기’로 ‘독립영화 특별연기상’을 수상했다고 소속사 SW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고우리는 "이번에 첫 독립영화를 촬영하면서 인생에서 값진 경험과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얻게 되어 감사했는데, 이렇게 상까지 받을 수 있게 되어 정말 영광이고 감사합니다." 라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영화 ‘탈주의 동물기’는 ​가상의 미래에 전염병이 번져 무정부가 돼 버린 상태를 배경으로 하는 SF 스릴러 장르의 영화다. 이러한 색다른 주제와 창의력으로 ‘탈주의 동물기’는 현재 세계 각국 영화제에서 초청되고 있으며, 주연배우 고우리에 대한 관심과 호평이 쏟아지고 있던 와중 국내 권위있는 황금찰영상에서도 연기력을 인정받아 고우리 배우의 다음 작품활동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올해로 43회를 맞이한 '황금촬영상'은 (사)한국영화촬영감독협회의 전통있는 행사로 한국 영화의 지속적 기술 감각을 유지하고 새로운 얼굴을 찾는데 목적을 둔 영화제로 당해 연도 회원들이 촬영한 작품들을 심사 평가하여 우수한 작품을 선정 시상하고 한국 영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