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최고브랜드부문
(6년연속) 효성중공업(주) | 해링턴플레이스

  효성중공업(주) (해링턴플레이스)은 대한민국소비자대상위원회와 컨슈머포스트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협회와 주한대사문화친선협회가 주관한 2023대한민국소비자대상에서 올해의 최고브랜드부문을 6년연속 수상했다.

국내 최고급 빌라의 효시인 '효성빌라'를 지은 건설명가 효성중공업 건설부문이 지난 '13년 런칭한 주택 브랜드 '해링턴 플레이스'로 전국 곳곳에 차별화된 주거 상품들을 선보이며 건설업계에서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

'해링턴 플레이스'라는 명칭은 영국 명문 가문에서 유래한 말로 'Settlement on stony ground(반석 위에 지은 집)'을 어원으로 한다. 효성중공업 건설부문은 메이저 건설사들이 주택시장을 선점했음에도 불구하고 용산, 청량리, 홍제,태릉 등 탁월한 입지를 갖춘 서울 주요 권역에서의 성공적인 분양을 통해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루어 왔다.

또한 효성그룹의 든든한 지원을 받으며 '22년 신용등급평가에서도 'AO'를 유지해 안정성도 높이 평가받고 있다. 효성중공업 건설부문은 지난해에도 전국 여러 지역에서 공급에 나서며 흥행을 이어갔다. 서울 서초구를 필두로 광주, 대구, 부산, 인천 등 주요 광역시와 충남 아산시, 경기도 안성시 둥지에서 해링턴의 이름을 알리며 부동산 시장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다.

2023 대한민국소비자대상이 11월 2일(목)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각 기관 관계자 분들과 기업 수상자 분들이 다수 참석하신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자료=컨슈머포스트DB)
2023 대한민국소비자대상이 11월 2일(목)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각 기관 관계자 분들과 기업 수상자 분들이 다수 참석하신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자료=컨슈머포스트DB)

특히, 연내 분양 예정인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진사리의 “해링턴플레이스 진사(1블록 355가구, 2블록 637가구)" 는 그동안 안성·평택 지역에 성공리에 공급된 '평택 센트럴 해팅턴 플레이스(1,058가구)',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1·2단지(3,240가구), '평택 소사벌 효성해링턴 코트(447가구)',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안성 공도(705가구)'와 함께 총 6,442가구 규모의 '해링턴' 브랜드 타운을 완성할 예정으로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으며, 최근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되면서 투자자들의 이목 집중되고 있다.

단지가 위치하는 공도읍 안성과 평택 두 지역의 생활권을 모두 누릴 수 있으며, 단지 인근 평택 소사·용·현촌·용이지구 등의 주거지 조성과 더불어 안성테크노밸리, 제5일반산업단지, 스마트코어폴리스 등 예정된 대규모 산업단지는 물론, 추진 중인 수도권 내륙선, 평택~부발선과 공사가 진행 중인 평택동부고속화도로, 서울~세종고속도로까지 인프라 확충이 활발하게 이어지면서 향후 주거 여건은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

한편 이후에도 충북 청주, 부산과 경기 남양주, 성남 등지에 다양한 주거 상품을 선보일 예정으로 모두 탄탄한 생활 여건을 갖춘 입지인데다, 단지 설계에서부터 차별화 시스템과 특화 평면 등 주거 가치를 높여주는 요소들도 어우러져 벌써 일대 수요자들의 눈길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