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친화경영 교육부문
주식회사 탑아카데미 | 대표이사 김구표

주식회사 탑아카데미 김구표 대표
주식회사 탑아카데미 김구표 대표

  (주)탑아카데미는 1987년 개원한 대구 원대검정고시학원을 모태로 태어난 초·중·고 입시전문학원이다. 불우한 환경과 여건으로 배움의 기회를 잃고 배움에 목말라 하는 젊은이들에게 새로운 희망의 빛을 주겠다는 목표로 원대검정고시학원을 설립하여 3년 만에 대구경북지역 검정고시 성적 1위에서 10위까지를 석권하고 10년간 약 400명을 졸업시켜 수 많은 인간승리 신화의 주역들을 만들어 내는 등 대구 명문검정고시로 자리매김 했다.

  1995년 대한민국 최고의 사교육기관을 기치로 ‘최고가 되자’는 구호와 함께 초중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탑학원을 설립하여 원대탑, 명성탑, 시지탑, 광장탑, 뉴스터디학원, 탑평생교육원, 탑독서실등을 운영해오며 그 30년동안 많은 졸업생과 명문대생을 배출해 대구 서·북구 최고의 입시명문으로 자리해 왔다. 최근 급변하는 교육환경과 시대적요구에 새롭게 부응하여 강소학원을 지향하며 (주)탑아카데미로 법인전환을 했다. 

  어떤 사업이든 성공을 이루어 내려면 그 업계의 트랜드를 읽고 발 빠르게 고객이 원하는 것을 만들어 내야 할 것이다. 지난 30여년간 수없이 많은 부침에도 불구하고 (주)탑아카데미가 꿋꿋하게 자리를 지켜 낼 수 있었던 것은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시장의 트랜드와 흐름에 맞춰 치열하고 끊임없이 노력하며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왔기 때문일 것이다. 현재 사교육시장은 그 어느 때보다 많은 도전과 새로운 트랜드를 요구하고 있다.

  우리 (주)탑아카데미 임원과 직원 모두는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적극적 대처할 뿐만 아니라 학원고객의 기본적 요구인 성적향상을 위해서 가장 효율적인 시스템과 고품격 수업을 통하여 최고의 인재를 길러낸다는 뚜렷한 목표의식을 가지고 「무한관리」 라는 개념으로 성과를 이루어 내고 있다. 다른 학원이 흉내낼 수 없는 새벽, 주말, 명절을 가리지 않는 보강과 관리, 한발 앞서가는 자기주도학습을 통하여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이 서로 가르치고 배우는 교수학습과정을 통하여 재미있고 효율적인 교육환경을 만들어 가고 있다. 또한, 매월 교수법 세미나를 통해 강사들의 질적 향상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수업과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지금 이 시대는 공교육이니 사교육이니 하는 울타리가 중요한 것이 아니다. 공교육 사교육의 논쟁 보다 중요한 것은 사교육기관도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만들어갈 경쟁력 있는 사람을 길러내는 권리와 책임을 동시에 지니고 있다 할 것이다. 그간 우리학원은 공교육과 더불어 교육에 많은 공헌을 해왔음에도 단지 사교육기관이라는 것 때문에 사회적 인정이 인색했다. 그러나 우리학원은 오늘도 그 역할을 묵묵히 해낼 것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