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가정 등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소비 아이디어 선정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대국민 콘텐츠 공모전 (사진=한국소비자원)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대국민 콘텐츠 공모전 (사진=한국소비자원)

[컨슈머포스트=김청월 기자]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은 12월 15일(금) 한국소비자원 서울지원에서 '대국민 친환경 소비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친환경 소비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을 높이고, 친환경 소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대국민 참여 방식으로 진행됐다. 공모전은 동영상 부문(1분~3분 이내)과 숏폼(1분 이내) 부문으로 구분되며, 심사 결과 접수된 총 68점의 콘텐츠 중 10점이 최종 선정됐다.

동영상 부문 최우수상은 3명의 탄소중립 동아리 부원이 고등학교 내 탄소배출을 감축해나가는‘우리 학교 탄소중립을 지켜라’가 선정됐다. 숏폼 부문 최우수상에는 우연히 들린 제로웨이스트샵에서 친환경 제품에 대해 알아가는 내용을 담은‘지구를 지키자! 일단 지갑은 지켰다’가 선정됐다. 또한, 부문별로 각 2팀이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으며, 수상자에게는 한국소비자원장상과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한국소비자원 윤수현 원장은“이번 공모전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친환경 소비 실천 방법을 영상으로 제작해준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한국소비자원은 앞으로도 소비자와 함께 친환경 소비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서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