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친화행정부문’ 수상
정 시장, "앞으로도 백만시민이 체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

정명근 화성시장, ‘2024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수상 [사진=화성시]
정명근 화성시장, ‘2024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수상 [사진=화성시]

[컨슈머포스트 수도권=황장하 기자] Best Ambassador Award’, ‘소비자친화입법부문’, ‘소비자친화도시부문’, ‘소비자친화행정부문’, ‘소비자친화의정부문’, ‘글로벌베스트컴퍼니부문’, ‘글로벌베스트브랜드부문’, ‘소비자친화브랜드부문’ 등 소비자대상의 각 부문을 선정해 시상하는 2024 대한민국소비자대상이 2월 22일 오후 2시 30분 한국프레스센터 프레스클럽에서 개최됐다.

이날 정명근 화성시장은 ‘2024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소비자친화행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정 시장은 소비자 보호 및 시민 생활 안정을 위해 공공요금 제개정, 소비자 피해 구제, 물가안정시책 등을 심의하기 위한 화성시소비자정책심의위원회를 설치 운영하고, 물가모니터 요원을 운영해 소비자에 매월 정확한 물가 동향 정보를 제공하고 물가 안정에 선제 대응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와 함께 고금리·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의 부담을 완화하고 관내 소상공인의 실질적인 매출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화폐 인센티브 지급, 전통시장 및 상점가의 기반시설을 개선․확충하여 소비자의 이용 환경을 개선하고 소상공인의 매출증대를 통한 민생경제 활력을 도모한점과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소비자를 위한 지속가능한 지역 먹거리 유통망 확충, 소비자 파트너단을 운영해 소비자 및 생산자 간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신뢰받는 먹거리 유통환경 조성을 통한 소비 활성화 공로도 인정받았다.

정명근 시장은 “고금리·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물가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민이 체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정 시장은 "100만 특례시에 걸맞은 시정 발전 방향과 맞춤형 프로젝트를 발굴, 화성시의 미래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화성시는 작년에 소비자친화도시부문 대상에 이어 소비자친화행정부문까지 2년연속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소비자대상위원회와 컨슈머포스트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협회와 주한대사문화친선협회가 주관했다. 후원사로는 (사)한국경영지도연구원이 참여했다.

한편, 한국소비자협회는 소비자교육 및 계몽, 시장 및 상품정보 제공, 공정거래 및 소비자 보호 정책개발, 소비자 상담 및 구조지원, 취약 계층 소비자에 대한 후견 등 소비자 권익 증진활동은 물론, 대한민국소비자대상을 통해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경쟁력과 신뢰성, 공익성을 갖춘 기업 및 개인, 단체를 발굴해 소비자에게 올바른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