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상호금융부문 브랜드대상 수상
‣ 2022년부터 3년 연속 상호금융 대표

  남청주신협(이사장 송재용)이 지난 22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3년 연속 상호금융부문 브랜드대상을 수상하였다고 전했다.

22일 열린 대한민국소비자대상에서 남청주신협이 브랜드친화부문대상을 수상하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이종훈 대회장, 남청주신협 이종영 상임이사)
22일 열린 대한민국소비자대상에서 남청주신협이 브랜드친화부문대상을 수상하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이종훈 대회장, 남청주신협 이종영 상임이사)

  대한민국소비자대상이란 대한민국소비자대상위원회와 컨슈머포스트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며, 한국소비자협회컨설팅이 조사평가를 진행하는 소비자권익증진에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되는 상으로‘소비자권익증진’,‘소비자친화경영’,‘소비자친화브랜드’등 각 부문을 선정해 시상한다.

  수상대상자는 대기업을 포함한 대한민국 모든 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친화경영을 실천하고 소비자의 복지 및 권익증진에 선도한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상호금융부문 브랜드 대상은 전국의 상호금융 기관을 대상으로 평가되었으며 남청주신협은 7개의 문화센터에서 총 50여개의 문화강좌 운영, 금융소외계층에 대한 다양한 지원, 장애인스포츠단체의 정기후원 등 조합원과 지역주민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3년 연속 소비자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남청주신협은 지난 한 해 최악의 부동산경기침체 등으로 특히 어려웠던 금융환경 속 에서도 연말 결산결과 총자산, 대출금, 온라인예금, 자본금, 이익잉여금, 당기순이익 6개 부문에서 도내 최고실적을 달성하였고, 2023년 신협중앙회에서 주관한 △신협공제사업평가 목표달성상, 보장성상품판매 전국2위, 저축성상품판매 전국2위 △기업뱅킹활성화캠페인 전국1위 △리온브랜치 활성화 우수조합선정 등 각종 이벤트 및 캠페인에서 최고의 성적을 기록하며 결산을 마무리 하였다고 전했다.

  송재용 이사장은 “조합원 여러분의 성원 덕분에 소비자 브랜드대상을 3년 연속 수상할 수 있었다며 뜻깊은 수상에 매우 감사하다”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남청주신협은 상호금융권을 대표한다는 책임감으로 최상의 금융서비스와 금융시스템을 바탕으로 조합원의 행복창출과 지역사회공헌을 위해 쉼 없이 달리겠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