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친화브랜드부문
(6년연속) (주)취영루 | 80년전통 만두명가

(주)취영루 신정호 대표(오른쪽)가 22일(목) 서울 중구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대한민국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6년연속 소비자친화브랜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컨슈머포스트DB)
(주)취영루 신정호 대표(오른쪽)가 22일(목) 서울 중구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대한민국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6년연속 소비자친화브랜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컨슈머포스트DB)

  (주)취영루가 지난 22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6년연속 소비자친화브랜드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945년 개점이래 반세기를 훌쩍 넘는 세월 동안 한국의 명가가 되어, 이제 만두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취영루는 국내 최대 규모의 만두 전문 생산공장 기업으로써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생산공장은 8천 평의 대지에 4천 평의 공장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내부 공기의 흐름까지 고려한 3층 높이의 공기 청정 시스템과 최첨단 자동화 설비, 1000평 규모의 자체 냉동창고를 보유하고 있다.

2024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엠블럼 (사진=컨슈머포스트DB)
2024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엠블럼 (사진=컨슈머포스트DB)

만두의 생명인 원재료는 무표백, 무방부제, 무색소, 무향신료, 무첨가물의 원재료를 엄선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국내 최고 수준의 품질관리팀에서는 수십 년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CLEAN, FRESH, SAFETY라는 3대 과제를 실현하고자 모든 공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발전시켜 나가고 있으며, 정통성이 있는 물만두 전문 기업으로, 오랫동안 고객들의 인기 상품으로 사랑을 받아왔다.

취영루는 그동안 전사적인 생산 시스템 업그레이드와 신제품 개발을 진행하며 2017년 6월 1일 물만두를 포함한 10종의 제품을 생산하여 본격 출시하였으며 2017년 이래로 온라인 사업 개시 및 농협 등 대형 유통점 계약을 성사시키며 2019년 시장 개척 및 온라인 유통시장 점유율을 증대시키고 있으며, 2023년 냉동밥 라인 사업 확장으로 인하여 새로운 냉동밥 시장 개척 및 온라인 유통 시장 점유율을 증대시키려 한다. 지속적인 판로 개척을 통하여 935%라는 수출 비율 급성장을 보이고 있다.

2월 2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24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수상자 및 내외빈이 단체사진 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컨슈머포스트DB)
2월 2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24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수상자 및 내외빈이 단체사진 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컨슈머포스트DB)

㈜취영루는 설립 이래 냉동 만두라는 단일 품목 하나만으로 국내 식자재,유통,온라인 등 다양한 시장속에서 호평을 받으며 입지를 다졌다. 하지만 국내 시장 활성화에만 급급한 나머지 3개년(2019~2021년)은 해외 시장을 등한시하며 수출 부문에 있어서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였다.

이듬해 국내 시장 속에서 지속적으로 다져진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출에도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최근 4개년 수출 금액으로써는 2019년 수출액 2.4억, 2021년 수출액 3.5억, 2021년 수출액 2.6억, 2022년 수출액 29억을 달성해내며 3개년(2019~2021년) 수출액 평균금액 2.8억에 비하여 수출증가율이  935.6% 상승한 이례적인 수치를 보이게 되었다.

또한 취영루의 경영철학은

1. 열정을 가진 도전정신과 개척정신을 의미하는 CREATION,

2. 고객중심 경영을 의미하는 CUSTOMER, 

3. 전통을 계승 발전시키는 CHEW YOUNG ROO라는

3C 정신을 가슴에 담고 75년 정통의 물만두 전문 기업이라는 새로운 역사를 개척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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