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친화브랜드부문
(2년연속) (주)굿이어코리아 | GOODYEAR(자동차용타이어)

(주)굿이어코리아(오른쪽)가 22일(목) 서울 중구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대한민국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2년연속 소비자친화브랜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컨슈머포스트DB)
(주)굿이어코리아(오른쪽)가 22일(목) 서울 중구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대한민국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2년연속 소비자친화브랜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컨슈머포스트DB)

  (주)굿이어코리아(GOODYEAR)가 지난 22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2년연속 소비자친화브랜드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고 품질의 제품과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1991년 10월 17일 한국지역의 모든 운영을 총괄하는 굳이어의 자회사’대한 굳이어 주식회사’를 설립하였다.

2024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엠블럼 (사진=컨슈머포스트DB)
2024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엠블럼 (사진=컨슈머포스트DB)

자본금 100만 달러의 대한 굳이어 주식회사는 이후 두 차례 자본 증자를 통하여 자본금 800만 달러의 중견 업체로 성장 하였으며, ‘굳이어 코리아 주식회사’로 상호 변경을 하여 지금에 이르렀다.

백선영 대표는 2018년 10월 취임 후 기존 사명인 굳이어 코리아로는 새로 확장하는 사업 영역 등을 제대로 담지 못한다는 판단으로 사명 변경을 추진해왔다. 사명추천위원회와 직원 투표를 거쳐 굿이어 코리아로 사명을 확정했다.

2월 2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24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수상자 및 내외빈이 단체사진 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컨슈머포스트DB)
2월 2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24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수상자 및 내외빈이 단체사진 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컨슈머포스트DB)

고객에게 좀더 친숙한 '굿이어 코리아(GOODYEAR KOREA)'를 전면에 내세우기로 하였다. 그와 더불어 활발한 영업 활동과 마케팅 지원에 의해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여 전국 700여 개의 대리점과 산하 취급점을 통해 승용차용 타이어에서 트럭/버스 타이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과 규격을 구비하여 판매 및 기술 지원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