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친화브랜드부문
(주)참이맛 | 참이맛감자탕

(주)참이맛 문정미 대표(오른쪽)가 22일(목) 서울 중구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대한민국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소비자친화브랜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컨슈머포스트DB)
(주)참이맛 문정미 대표(오른쪽)가 22일(목) 서울 중구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대한민국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소비자친화브랜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컨슈머포스트DB)

  ㈜참이맛(참이맛감자탕)이 지난 22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소비자친화브랜드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참이맛감자탕은 외식 기업 ㈜참이맛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감자탕의 고급화와 대중화, 차별화를 선도해 온 40년 전통의 감자탕 전문 브랜드다.

1984년부터 감자탕 전문점을 운영하며 노하우를 쌓아 2002년 감자탕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한 한국 감자탕의 원조격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전국 80여 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며, 코로나 이후 경제 침체기에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2024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엠블럼 (사진=컨슈머포스트DB)
2024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엠블럼 (사진=컨슈머포스트DB)

참이맛감자탕은 최상급 목뼈를 매장에서 직접 전통 방식으로 푹 끓여내 부드러운 육질과 깊고 진한 깔끔한 국물 맛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참이맛감자탕은 품질유지를 위하여 HACCP(해썹) 기준을 적용한 자체 제조 공장에서 돈목뼈와 전용 소스 등을 직접 가공 및 생산해 전국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으며, 직영점을 운영하며 축적한 다양한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참이맛감자탕 관계자는 “가맹점을 위한 시스템 구축에도 힘쓰고 있다”며 “주방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회전식 국솥, 인덕션, 원팩 사이드 메뉴 시스템 등을 갖춰 참이맛감자탕 본연의 맛을 유지하면서 가맹점주의 노동 강도를 축소했다”고 전했다.

2월 2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24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수상자 및 내외빈이 단체사진 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컨슈머포스트DB)
2월 2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24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수상자 및 내외빈이 단체사진 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컨슈머포스트DB)

한편, 참이맛감자탕은 중소기업벤처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인증 ‘우수프랜차이즈’로 선정됐으며, 2014년 식품산업 육성 분야 대통령표창, 착한프랜차이즈상, 대한민국최고브랜드대상 등 다방면의 인증 및 수상 경력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참이맛 문정미 대표는 “참이맛감자탕이 소비자친화브랜드로 선정돼 영광이다”며 “소비자와 가맹점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서 보다 큰 만족과 믿음을 드릴 수 있도록 품질과 서비스에 있어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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