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친화브랜드부문
(주)참이맛 | 참이맛감자탕
㈜참이맛(참이맛감자탕)이 지난 22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소비자친화브랜드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참이맛감자탕은 외식 기업 ㈜참이맛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감자탕의 고급화와 대중화, 차별화를 선도해 온 40년 전통의 감자탕 전문 브랜드다.
1984년부터 감자탕 전문점을 운영하며 노하우를 쌓아 2002년 감자탕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한 한국 감자탕의 원조격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전국 80여 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며, 코로나 이후 경제 침체기에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참이맛감자탕은 최상급 목뼈를 매장에서 직접 전통 방식으로 푹 끓여내 부드러운 육질과 깊고 진한 깔끔한 국물 맛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참이맛감자탕은 품질유지를 위하여 HACCP(해썹) 기준을 적용한 자체 제조 공장에서 돈목뼈와 전용 소스 등을 직접 가공 및 생산해 전국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으며, 직영점을 운영하며 축적한 다양한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참이맛감자탕 관계자는 “가맹점을 위한 시스템 구축에도 힘쓰고 있다”며 “주방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회전식 국솥, 인덕션, 원팩 사이드 메뉴 시스템 등을 갖춰 참이맛감자탕 본연의 맛을 유지하면서 가맹점주의 노동 강도를 축소했다”고 전했다.
한편, 참이맛감자탕은 중소기업벤처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인증 ‘우수프랜차이즈’로 선정됐으며, 2014년 식품산업 육성 분야 대통령표창, 착한프랜차이즈상, 대한민국최고브랜드대상 등 다방면의 인증 및 수상 경력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참이맛 문정미 대표는 “참이맛감자탕이 소비자친화브랜드로 선정돼 영광이다”며 “소비자와 가맹점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서 보다 큰 만족과 믿음을 드릴 수 있도록 품질과 서비스에 있어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