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롯데백화점 홈페이지)
(사진출처=롯데백화점 홈페이지)

 [컨슈머포스트=김청월 기자] 백화점들이 식품관을 강화하고 있다. 고객이 소비하는 양과 고객의 체류 시간이 비례하기 때문이다.

롯데백화점은 2023년 말에 인천점에 식품관 '푸드 에비뉴'를 열었다.

"인천점 푸드에비뉴는 앞으로 선보일 프리미엄 식품관 중 1호점"이라고 롯데백화점 관계자가 설명했다.

롯데백화점 인천점 '푸드 에비뉴'는 고급 식료품점 '레피세리'와 2000여종의 와인이 있는 와인 숍 '엘비노'로 이루어져 있고, 식료품점과 와인 숍을 특화된 브랜드로 운영하기 위해서 이름을 짓고, 그에 맞춘 디자인을 만들어서 진행했다.

식료품점 '레피세리'에는 제철 농수산물, 희귀 한우, 고급 수입 그로서리 등 엄선한 국내외 최고급 식재료를 판매하고, 간편 서비스인 오더메이드를 운영한다. 오더메이드는 소비자의 개별 주문을 받아서 제조한 맞춤 상품 서비스이다. 와인 숍 '엘비노'에는 희귀 와인에서부터 와인 체험존, 라이브러리 셀러 등이 있다. 체험존에서는 국내 어디서도 찾기 힘든 희귀 와인까지도 시향을 해볼 수 있고, 완벽한 보존 환경이 갖춰져 있는 라이브러리 셀러 등이 있어서 와인 마니아들이 많이 찾는다.

또한, 60개 이상의 국내외 유명 맛집들을 유치하고 ‘테이블 딜리버리’ 등 서비스를 도입했다.

(사진출처=롯데백화점 홈페이지)
(사진출처=롯데백화점 홈페이지)

국내외 유명 맛집으로는 세계적인 미쉐린 3스타 셰프 고든램지의 하이엔드 레스토랑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 대한민국에서 짜장면을 최초로 개발하여 판매한 곳으로 알려져 있는 '공화춘' 등이 들어와 있고, 베이커리 및 디저트 브랜드로는 성수 유명 버터 아이스크림 '뵈르뵈르', 유기농 블랜딩 말차 전문점 '슈퍼 말차' 그리고 카페는 '고디바' 등이 들어와 있다.

(사진제공=롯데백화점)
(사진출처=롯데백화점 홈페이지)

테이블 딜리버리 서비스는 푸드코트에서 주문한 메뉴를 테이블로 서빙해주는 서비스이다. 메뉴를 직접 주문한 후에 테이블에 착석해서 테이블에 부착된 좌석번호표 위에 진동벨을 올려두면 테이블로 서빙해주고, 식사 후에 뒷정리도 해준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