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은 흔히 세 가지 욕심을 타고 납니다. 곧 재물 욕과 명예 욕, 그리고 성욕이 바로 그것입니다. 사람들이 이 세 가지 욕심을 하나님의 뜻에 따라 선하게 이용하면 선이 되지만, 잘못 사용하면 가혹한 벌이 따르게 됩니다. 위의 세 가지 가운데 성욕은 부부가 한 몸이 되는 사랑과 인류번식을 위하여 하나님이 주신 위대한 선물입니다. 성욕은 남성과 여성이 서로 사랑하고 결합하여 가정을 꾸미도록 매개체 역할을 하는 지력과도 같은 강력한 힘입니다. 성은 오직 정직과 신뢰의 바탕위에 서로를 사랑하고, 가정을 이루기로 맹세한 부부 사이에서만 사용하는 불변의 법칙입니다. 이를 일컬어 순결이니 정조니 혹은 절개라 부르고, 신성한 성도덕으로 하나님이 사람의 양심에 새겨주신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인간이라면 누구나 때로는 방황을 할 때가 간혹 있습니다. 그 방황을 끝낼 수 있는 7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누군가를 진정으로 깊이 사랑하는 것입니다.
둘째, 자신의 확고한 목적과 비전을 바라보고 전진하는 것입니다.
셋째, 누군가 당신 곁에 언제나 함께 하고 있다는 사실을 느껴보는 것입니다.
넷째, 자신에게 주어진 조건이 조금은 부족할지라도 그 범위 내에서 만족함을 찾는 것입니다.
다섯째, 방황 그쯤은 나에게 아무것도 아니라고 업신여기고 자신에게 용기를 불어넣는 것입니다.
여섯째, 자신의 취미 활동을 적극적으로 발전시켜 흥미를 갖도록 하는 것입니다.
일곱째, 왜 방황하게 되었는지 자신을 되돌아보아 그 원인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이상 일곱 가지를 실천하면 삶의 방황은 어느 정도 해결됩니다. 그러나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자기 자신으로,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것이 운명을 변화시키는 큰 힘입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