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고남초, 체력증진 및 체육교과 균형지도 일환 동계 스키체험학습 실시

▲ 동계 스키체험학습

하동 고남초등학교(교장 박봉현)는 지난 22일에 무주덕유산리조트에서 ‘고남 동계 스키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스키체험학습은 학생들의 체력증진과 체육교과의 영역별 균형 있는 지도를 위해 마련됐다.

무주리조트에 도착한 학생들은 충분한 준비운동을 한 후 스키타기의 기초단계로 눈과 친해지기, 스키장비의 정확한 이름알기, 넘어지기, 일어나기, 다리를 A자 형태로 모아 멈추기 등을 배웠다.

특히 이번 스키캠프에서 참가한 전교생 23명 중 8명은 작년까지 갈고 닦은 실력을 바탕으로 바로 리프트를 타고 슬로프를 내려오는 자유스키를 타며 자신의 실력을 뽐냈다.

또한 오전에 기초교육을 받은 학생 중 10명은 오후 스키강사와 함께 자유스키를 타며 실력을 쌓았다. 이로써 1∼2학년을 제외한 나머지 학생들은 스키를 탈 수 있게 됐다.

스키캠프에 참여한 6학년 조미림 학생은 “마지막 스키캠프라 생각하니 조금 아쉬운 생각이 든다”면 “빨리 어른이 돼서 겨울 스포츠를 즐기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봉현 교장은 “학교 자원 부족으로 소홀히 다루고 있는 부분이나 영역들을 적극적으로 찾아내 학생들에게 균형 있는 지도가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하고 창의적인 체험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